클라리스소셜데이팅 큐핏 기업, 채용, 투자, 뉴스


데이팅 앱 ‘아만다’를 운영하는 넥스트매치(대표 신상훈, )가 지난 3일(수)부터 5일(금)까지 3일간 회원 1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데이팅 앱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디스커버리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Copyright © 2023 디스커버리뉴스. 2004년 중국 베이징대학, 사천대학,상해교통대학 등 중국 내 유명대학에서 게임기획 강의를 맡아 오면서 한국 게임문화를 중국에 알려왔다고 한다. 매체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이용약관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저작권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중소기업뉴스. 이 사이트를 만든 박희은씨는 불과 1년 전까지만 해도 전도 유망한 학생이었다. 서울대 언론정보학과를 졸업하지도 않았는데 게임회사 엔씨소프트에 당당히 합격한 것이다.


만약 어느 한쪽이 ‘No’를 선택할 경우 다음 날 또 다른 상대가 소개돼 새로운 기회를 갖게 된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일본 내 데이트앱 개발사들도 영상 데이트 기능을 앞다퉈 출시하기 시작했다. Pairs는 올해 3월부터 긴급사태선언이 시작되자 4월부터 자사 앱을 통해 영상으로 데이트할 수 있는 무료 기능을 추가했다. Pairs의 이시바시 준야 대표는 4월 PR Times와의 인터뷰에서 '긴급사태 선언 속 시간과 장소의 제한 없이 관심있는 상대방과 메세지 기능을 이용하는 것보다 즐겁게 소통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답변했다.


대화가 잘 통하는 상대에게만 사진을 공개하고 만남으로 이어지게 해준다. ‘말이 통하는 사람을 만난다’는 것을 이렇게까지 체계화했다. → 소셜 데이팅 앱과 관련한 다양한 인식을 살펴본 결과, 소셜 데이팅 앱의 부정적인 측면이 주로 많이 부각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10명 중 8명(77.8%)이 불건전한 목적으로 소셜 데이팅 앱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생각한다는 것을 단적인 예로 꼽을 수 있다. 소셜 데이팅 앱으로 만나는 상대는 어딘가 신뢰가 가지 않을 것 같다는 의견도 sixty three.1%에 달했다. 특히 남성보다는 여성이 불건전한 목적으로 소개팅 앱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고(남성 seventy three.8%, 여성 eighty one.8%), 여기에서 만나는 상대에게 신뢰감을 갖지 못할 것 같다(남성 52.6%, 여성 73.6%)는 주장을 많이 피력했다.


앱 사용 만족도가 높기 때문에 매칭 성공건수가 지난해에만 30만 건이 넘는다. 에이치소사이어티 측은 스카이피플을 1세대 소셜 데이팅 앱으로 규정한다. 최근 이 회사는 이용자의 요구를 받아들여 2세대 소셜 데이팅 앱인 ‘슈퍼리치’를 선보였다.


높은 평가를 준 1명에게 ‘좋아요’를 보내고 연결을 시도했다. 그러나 마음이 크게 가지 않았던 탓일까, 대화는 금방 끝났다. 실제 얼굴과 직업도 모르는 사람에게 계속 이야기하는 것도 부담이 됐다. 글램이 인기를 끄는 것은 ‘객관성’과 ‘합리적인 요금제’ 2가지 요인 덕분이다. 현실적으로 본인 수준에 맞는 이성을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 만족도가 높다. 온라인상에서 본인의 캐릭터를 연출하다 보면 오프라인에서 만남을 이어갈 때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박 교수는 이어 “그러나 서비스의 지나친 상업화는 부작용을 낳을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 소개팅을 주선하는 커뮤니티 ‘부러버(brubr.com)’와 온라인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 ‘이음(i-um.net)’ 등도 잇달아 문을 열었다. 시간표 작성 커뮤니티였던 ‘루키’도 7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친목도모 커뮤니티로 용도를 전환했다.


학교나 직장 인증을 하는 방법을 거친다면 훨씬 안전하고 편안한 소개팅 앱이 될 수 있을 거라 내다봤다. 구정우 성균관대 사회학과 교수는 청년들의 비대면 만남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라고 본다”며 “코로나 시국에서 어려운 환경을 살아가는 청년들이 이성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익숙하지 않은 만남의 방법이라고 해서 낙인 찍을 필요가 없고, 최근 수요가 늘면서 이제는 데이팅앱도 신상정보를 철저히 검증할 수 있도록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공감소개팅은 7월 20일(수)부터 2개월간 무료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이츄 홈페이지의 공감소개팅 메뉴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자신의 프로필을 업데이트하면 된다.


사진 속 여성들은 이 회사가 운영하는 대만 소개팅 앱의 여성 회원 얼굴을 무단 도용한 것이다. 회사 측은 가짜 계정 활동을 위해 개당 150원인 '리본'을 전산 조작으로 수천 개씩 지급했다. 그러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오프라인 만남을 더욱 손쉽게 확장해 맺으려는 적극적인 관계 욕구가 데이팅 시장 확대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근에는 메타버스를 이용해 교류하는 이른바 ‘메타버스 소개팅’도 등장했다. 대학생 연합 동아리 ‘헥사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에서 미팅이 진행되는 ‘우리 만날 수 있을까’ 콘텐츠를 기획하기도 했다. 참가자들은 캐릭터로 소통하고 얼굴은 최종 커플이 결정된 참가자끼리 동의하면 공개된다. 헥사곤 정예진 팀장은 “목소리와 캐릭터만을 통해 대화하다 보면 내적인 면에 집중해 좀더 잘 맞는 사람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비대면으로 서로의 관심사와 취향을 알아가며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이다. 패션과 영화에 관심이 많은 고영민씨는 오프라인에서는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상대를 찾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지난 8월 데이팅앱을 통해 인연을 맺을 수 있었다.


특히 온라인 매칭 사이트에 가입을 꺼리던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여성들의 요구사항을 잘 파악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든 덕분이다. 벤처타임즈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오피가이드 추천 오피가이드 휴게텔 후기 오피가이드 후기 휴게텔 후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